사이트맵 보기

뉴스레터

[TRACE32 News] Lauterbach와 StatInf가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품질 분석방안 제공

작성일

작성자 기술지원

조회수 659

첨부파일




Lauterbach와 StatInf가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품질 분석방안 제공


세계 최고의 디버그 및 트레이스 툴 제조사인 Lauterbach StatInf社와의 협력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협력을 통해 사용자는 Lauterbach TRACE32®로 수집한 프로그램 흐름 정보를 StatInf社의 RockqStat™ 분석 도구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TRACE32®에서 수집한 트레이스 데이터로 RockqStat™ 에서 임베디드 시스템의 프로그램 또는 코어 간 상호 작용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RockqStat™에 내재한 기술은 멀티 코어 시스템의 코어 간 상호 작용을 분석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 대해 완전히 독립적이므로 복잡성이 거의 없습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프로세스는 전체 소스 코드를 사용할 수 없는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블랙 박스 테스트 및 평가에 이상적입니다. RockqStat™은 통계적인 방법들, 극단치 이론 및 실제 프로그램 흐름을 사용하여, 부정확하고 간헐적이거나, 예상치 못한 소프트웨어의 수행 프로파일링은 물론 소프트웨어 버그, 하드웨어 오류 또는 외부 악성 소프트웨어에 의한 공격까지 확인하는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Worst Case Execution Time(WCET) 확인도 안전이 중요한 임베디드 시스템에 필요한 분석의 일부입니다.

프랑스 툴루즈에 위치한 항전 소프트웨어 기업 Airbus에 따르면 "NEXUS BTM(혹은 ETM등 이외의 가능한 트레이스 방식)과 같은 프로그램 흐름 트레이스는 개발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비탐침 방식이며, 시간 정보가 정확하여 WCET 정적 분석 방법을 제공하거나 하드웨어 타이밍 모델 구축, 수집한 기간 동안 품질을 분석하는 통계치를 제공합니다. 또한 궁극적으로 WCET의 안전 상한을 정의할 수 있어 트레이스는 WCET 분석을 위한 유용한 자원입니다." 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 사항은 TRACE32@hancommds.com 으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고객문의 기술지원/
데모/
SW요청
031-627-
3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