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보기

뉴스레터

[TRACE32 News] TRACE32: Arm Cortex 시리즈에 대한 XCP 디버깅 지원

작성일

작성자 기술지원

조회수 856

첨부파일



©Aleksandr Kondratov/standrets/123rf.com

TRACE32: Arm Cortex 시리즈에 대한 XCP 디버깅 지원


XCP는 여러 측정/캘리브레이션 툴 제조사에서 지원하는 통신 프로토콜 표준입니다. 이 중 몇몇의 제조사는 XCP 프로토콜을 통한 소프트웨어 디버깅이 가능한 확장 표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XCP 디버깅의 두 가지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측정/캘리브레이션 툴과 디버깅 툴은 표준화된 방식으로 ECU(Electronic Control Unit)의 디버그 인터페이스를 공유하여 병렬로 동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ECU가 이미 차에 내장되어 있더라도 디버깅이 가능합니다.


TRACE32 2018년부터 TRACE32 Front-endBack-endfloating 라이선스로 Infineon TriCore™, Renesas RH850, Qorivva MPC5xxx/SPC5 GTM에 대한 XCP 프로토콜을 통한 디버깅을 지원해왔으며, 2022/09 TRACE32 Release를 통해 Arm Cortex에 대한 지원도 추가했습니다. 이번 추가 지원은 "XCP를 통한 소프트웨어 디버깅" 표준(최신버전 1.1)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floating 라이선스에는 on-chip trace data의 분석 및 모니터링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Lauterbach XCP 개발 담당자에 따르면, "XCP 인터페이스를 통한 디버깅은 그 자체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ETAS 및 벡터와 긴밀히 협력하여 XCP 디버깅 지원을 대중적인 Arm Cortex 기반 프로세서까지 확장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의 고객분들은 최고의 디버깅 툴인 TRACE32를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TRACE32에서 제공하는 XCP 디버깅에 대해 추가 정보가 필요하신 경우 TRACE32@mdstech.co.kr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고객문의 기술지원/
데모/
SW요청
031-627-
3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