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보기

뉴스레터

TRACE32, Windows 10의 통합개발환경이 되다

작성일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835

첨부파일

TRACE32, Windows 10 제품을 위한 통합개발환경




산업상의 실질적인 표준 디버깅 & 트레이스 솔루션인 TRACE32®는 Windows® Standard OS Family를 지원해오고 있습니다. 가장 최신 버전의 Windows 10 32bit 와 64bit를 지원하여 단일코어 또는 SMP시스템과 관계없이 Kernel Module, Driver, Process와 DLL에 대한 테스트/디버깅을 통해 개발이 쉬워지며, 모든 JTAG 인터페이스를 가진 모든 x86/x64와 ATOM 보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Windows 10은 2015년 후반에 출시될 예정이지만 TRACE32는 이미 이 새로운 버전에 대한 지원을 마쳤습니다. “Windows Standard Awareness”를 통해 현재 Process, Thread, Libraries, Kernel Modules과 Driver를 검사할 수 있으며, TRACE32의 확장된 MMU 지원기능을 통해서 Device Driver과 Application을 동시에 디버깅 할 수 있도록 언제든지 Virtual 주소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Driver Call 또는 프로세스간 통신테스트를 위해 관심 있는 몇 개의 프로세스를 동시에 디버깅 할 수 있습니다.

TRACE32는 JTAG 인터페이스를 통해 타깃시스템과 연결하고, 이를 위한 특별한 OS 설정, 인터페이스, 드라이버 설치와 같은 불필요한 작업이 필요 없습니다. 심지어 System "hangs"에서도 디버거는 여전히 모든 시스템 자원을 보여주며 디버깅을 위한 어떠한 Debug Stub도 요구되지 않으며 인터럽트의 진입시점부터 ISR, Driver, 심지어 대응되는 Application까지의 디버깅이 가능합니다.

Post-mortem 디버깅 또한 가능하여 RAW 메모리 이미지는 TRACE32 x86/x64 Instruction Set Simulator로 Load 할 수 있어서 MMC 레지스터 설정만으로 Memory Dump를 수행한 시점의 시스템의 상태에 쉽게 접근이 가능하게 합니다.

TRACE32가 지원하는 Windows Awareness는 SMP를 완벽하게 지원하여 각각의 CPU나 Hyper-thread 화면을 보면서 언제든지 필요한 CPU로 전환하여 디버깅 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 Active Thread가 현재 동작 중인지 어디에서 Passive Thread가 대기 중인지를 포함하여, 모든 Thread의 Call Stack을 분석 할 수 있습니다. 본 시스템은 Breakpoint가 모든 시스템을 동작시키고 정지시키는 시스템으로 임의의 시점에서 문제원인 파악을 용이하게 합니다. 특정 이벤트 Breakpoint에서는 B/P에 접근한 CPU로 자동으로 화면 뷰를 전환하여 개발자들은 완벽하게 시스템과 모든 자원에 접근이 가능하게 되어 CPU 수준보다는 시스템 수준의 디버깅이 가능하게 됩니다.

Windows 10에 대한 기능을 바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문의 :  
trace32@mdstec.com

고객문의 기술지원/
데모/
SW요청
031-627-
3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