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CE32 변수 로깅 / 스택 MAX 사용량 측정 툴

TRACE32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소개

 

본 기능은 변수를 로깅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GUI로 쉽게 설정하고, 로깅된 결과를 CSV나 TXT파일로 저장 및 관리할 수 있는 툴입니다.

 

첫번째 방식은 VAR.LOG 명령어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변수값들을 샘플링하거나 Spot Write Breakpoint를 이용하여 데이터가 Write될 때 마다 변수값을 로깅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식은 Snooper를 이용하여 지정한 변수값들을 보다 높은 샘플링율로 로깅하고, 이 데이터를 토대로 그래프를 그려 변수값 변화의 추이를 바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aTSP 플랫폼 설치 방법

 

1. 받은 tools.zip 파일을 “T32설치폴더” 안에 tools라는 이름으로 압축해제 합니다.

 

    (iTSP 플랫폼에서 tools를 사용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tools폴더를 iTSP 폴더 안에 넣어주십시오.)

 


2. tools 폴더안에 있는 t32.men 파일을 복사하여 “T3설치폴더( ex) C:\T32 )”에 덮어쓰기를 합니다.


 

 

3. 이후 TRACE32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버튼들이 추가됩니다.


 

 

4. 생성된 버튼중 다섯번째 버튼을 누르면 Logging Variables Tool 이 실행됩니다.

 

 

 

 

 

3. 화면 구성 및 사용법

 


3-1. Main UI

 

 


①    변수 로깅 방법 선택 : 어떤 방식으로 변수를 로깅할지 선택합니다.


②    변수 로깅 파일 설정 :  변수값 로깅 결과를 파일로 출력할지 선택합니다. 


-       Default Save : T32 설치 폴더내에 var_log\[로깅날짜] 폴더로 저장됩니다.


-      CSV Format : CSV 파일로도 출력할지 선택합니다. (아래 예시)


-       OPEN : 로깅된 파일의 폴더가 열립니다.

 

 

 

VAR.LOG 로깅 옵션 : VAR.LOG 방식을 선택하였을 때 지정하는 옵션입니다.


-      Timestamped : 시간 정보 출력 옵션 


-      1. Periodically : T32가 실시간으로 메모리 접근이 가능할때, 변수값들을  설정한 간격마다 샘플링하여 로깅하는 방식입니다. (Non-Intrusive 방식)

 

-      2. On Writes : 선택한 변수에 Spot Breakpoint를 설정하고 해당 변수에  Write될 때마다 타겟을 잠시 멈춰 변수값들을 로깅하고 다시 타겟이 러닝되는 방식입니다. (Intrusive 방식)

 

 


※    On Writes 방식은 아래와 같이 어떤 변수에 Spot Breakpoint를 설정할지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로깅 변수 리스트 : 로깅할 변수들을 입력합니다. Symbol Browser에서 검색하거나 직접 입력후 엔터를 누르셔도 됩니다.

 

           Snooper 방식으로 로깅했을 경우에는 해당 리스트창의 변수를 더블클릭 하시면 그래프로 변화된 추이를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로깅 시작/멈춤 버튼 :  로깅을 시작하거나 멈춥니다.